서구, 단순지원에서 예방적 복지로!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29. 15:52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서구, 단순지원에서 예방적 복지로!

- 위기가정 희망-돋움 사례관리 새로운 도전

- 물고기를 잡아주는것보다 물고기 낚는법으로 자생력키우는 복지


▲ 마음지켜희망더하기 (사진제공:광주광역시 서구청)


광주 서구청은 지난 9월 23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희망-돋움‘ 그룹별 맞춤형사례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사업은 서구만의 특성화된 그룹별 사례관리 상담프로그램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총 4회로 진행될 예정이며 장기간에 걸쳐 실직, 이혼 등 다양한 가정사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은 물론 가족관계 마저 해체위기에 놓여있는 저소득대상자에게 통합사례관리를 통한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지난 1차시 교육은 대상자들이 자신감을 찾고 사회에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자신감 향상 및 자존감 회복 교육과 심리상담을 통한 정서적 안정교육을 선보였다. 


특히, 퍼스널파워리더십센터 김문경센터장이 ‘나는 나를 사랑한다’라는 주제로 나의 소중함을 깨닫도록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나만의 감성작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 등 다채로운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례관리 대상자들이 안정적인 취업을 통한 건강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희망-돋움’ 통합사례관리와 같은 예방적 복지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like1@naver.com


위반 건축물 발생 방지 예방점검 서비스 실시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29. 15:45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위반 건축물 발생 방지 예방점검 서비스 실시

- 사후 적발 형태의 점검에서 사전 예방적 지도점검으로의 전환

- 위반건축물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여 건축행정 내실화에 기여   


▲ 광주광역시 서구청 ⓒ외침


광주 서구가 건축행정 내실화에 기여하고, 건축법 위반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10월부터 사용 승인된 신축건물에 대해 예방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방점검 서비스는 사용 승인 후 일주일 내에 진행되며 ▲불법 건축행위(증축, 용도변경, 대수선 등)여부 ▲부설주차장의 이용 및 관리실태▲대지 내의 조경면적 확보 및 훼손 실태▲건축사의 대행업무 수행 여부 등을 점검한다. 


특히, 신축현장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위반사항을 건축주에게 안내함으로써 건축법 위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건축법 위반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위반사항을 시정한 건축물에 대해 재점검을 실시하여 위반사항이 재발생 할 경우 행정처분과 고발조치를 병행하여 위반행위를 근절할 방침이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사용승인 직후의 건축물을 점검하여 건축허가의 적법한 운영 등 투명하고 공정한 건축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건축주와 건축사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like1@naver.com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으로 일정금액을 저축하면 근로장려금 적립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29. 15:43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희망 ․ 내일키움통장 통해 저소득층 자활을 도와드려요!

-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으로 일정금액을 저축하면 근로장려금 적립

- 주택구입 및 임대, 본인 또는 자녀의 교육, 창업․운영자금으로 사용


▲ 광주광역시 서구청 ⓒ외침


광주 서구가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수급자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현재 일을 하고 있는 기준으로 ▲중위소득 40%이하 생계․의료급여 수급가구 는 ‘희망키움통장Ⅰ’▲최저생계비 120%이하 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은 ‘희망키움통장Ⅱ’▲최근 3개월이상 연속하여 자활근로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는 자는 ‘내일키움통장’을 신청 할 수 있다. 


대상자는 10월 1일부터 14일까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 저축동의서, 개인 정보제공 및 활용동의서, 자가진단서, 근로경험확인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서구는 소득조사, 서류심사 등을 통해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며, 선정자는 3년간 통장을 유지하고 연 재무교육 2회, 상담(사례관리)교육 2회 등 6번의 교육을 이수해야만 만기 시 적립금을 수령할 수 있다.


적립금 사용목적은 주택구입 및 임대, 본인 또는 자녀의 교육, 창업․운영 자금, 의료비 등으로 한정되어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희망․내일키움통장 추가 모집을 통해 일정소득 이상의 근로소득이 있는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들에게 근로의욕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수급자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급여과(☎360-7764)로 문의하면 된다.



like1@naver.com


광주 자원봉사자, 추석맞이 나눔행사와 환경정화활동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29. 15:39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추석맞이 정(情) 나눔행사”

광주 자원봉사자, 추석맞이 나눔행사와 환경정화활동


▲ 자원봉사자 (사진제공:광주광역시)


풍요로운 계절에 나눔의 전통이 살아있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광주시시․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9. 16(수) ~ 9. 25.(금)까지 10일동안 관내 7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송편나눔 행사와 추석 귀성객 맞이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나눔활동은 광주지역 동자원봉사캠프, 자원봉사단체, 다문화가정, 청소년 등 300여명의 관내 자원봉사들이 송편을 빚어 경로당, 독거어르신, 한부모·장애인가정 등 총 450여 가정에 송편을 나누어 주는 행사를 진행되었다.


송편나눔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송편 만들기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작은 나눔이지만 받는 분들은 큰 사랑으로 받아들이는 것 같다”고 말하며,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도 “나눔의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더불어 명절맞이 환경정화활동의 일환으로, 화정동 중앙공원 벽화그리기 행사를 통해 어두웠던 벽면을 밝고 환하게 바꾸어 놓았으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에서 귀성객들을 맞이하기 위한 관내 자원봉사자 400여명이 참여하여 증심사, 광천터미널 등 다중집합장소를 중심으로 청결활동을 하였다.


또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온누리상품권 나눔 행사로 9월 25일까지 저소득층과,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소외감을 해소시키기 위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20가정에 대해 5만원 상품권을 나누어 따뜻한 명절을 함께 할 예정이다.


광주시는 소외된 이웃들이 없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광주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나눔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like1@naver.com


광주의 볼거리, 광주는 지금 ‘정원도시’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29. 15:37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광주의 볼거리, 광주는 지금 ‘정원도시’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 문화전당 대비 ‘충장·금남로 꽃거리’ ‘아름다운 광주천’ 추진

- ‘사직동 골목길 작은 정원’ ‘교통나들목 경관숲 조성’도 본격화


▲ 광주천 봄철 꽃 식재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정원도시로 탈바꿈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푸른 정원도시 광주 만들기’의 하나로, 충장로·금남로 꽃거리 만들기, 아름다운 광주천 만들기, 사직동 골목길 작은 정원 사업, 교통 나들목 경관숲조성 등을 추진하고 있다.


▲ 충장로~금남로 시범 꽃 거리 조성 (사진제공:광주광역시)


먼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에 맞춰 충장로·금남로 가로변에 꽃과 조명이 있는 ‘아름다운 시범 꽃 거리’를 만들고 있다.


전당 개관을 기회로 주변의 활력을 되살리기 위해 기획된 이 사업은  지난 8월부터 실시설계 용역을 수행하면서 정원가드너 자문과 충장로상가번영회, 지역주민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 수렴과 논의를 거쳤다.


이에 따라 충장로1‧2‧3가~금남공원~금남로~충장로1가로 이어지는 1.1㎞ 구간에 에코아치, 상가 앞 꽃박스 설치, 벽면녹화, 행잉바스켓 등을 설치한다. 


충장로 상가의 경우 건물 공간 특성을 감안해 크고 작은 화분을 배치하고, 차나무․ 오죽․ 남천 등 관목을 화분 중심에 배치하면서 다년생 초화류인 사철채송화, 상록패랭이, 마삭줄 등을 식재한다.


특히, 화분 바깥 둘레는 일부 비워두어 계절별로 상가 주민이 씨앗 묘종을 이용해 취향에 알맞은 꽃을 식재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충장로 상가번영회 및 주민들과 협력해 추진하는 것으로, 물주기, 잡초 제거, 담배꽁초 치우기 등 관리는 상인들이 맡고, 고사하고 훼손된 화초류 교환은 행정(푸른도시사업소)에서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 광주천 봄철 꽃 식재 (사진제공:광주광역시)


아름다운 광주천을 만들어 가는 사업도 한창 진행 중이다.


시는 ‘광주천 우리 꽃 식재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지난 봄 원지교~광주대교 간 3㎞에 노랑꽃창포, 부들, 달뿌리풀, 꽃창포 등 4만본을 심은데 이어 가을을 맞아 현재는 광주대교~두물머리까지 3.6㎞에 산국, 벌개미취, 감국 등 가을꽃 2만본과 노랑꽃창포 4만본을 심고 있다.

  

더불어 광주천변로 캔틸레버 상단에 조성된 가로변 플랜트박스(용산교~ 태평교 4.6km, 942개)에 식재된 철쭉, 회양목, 개나리 등이 고사하거나 생육이 불량함에 따라 경관 개선사업도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광주도시정원조성TF팀의 자문 내용을 토대로 다양한 식재 경관디자인이 가미된 여러 개의 모듈을 반복적으로 형성해 입체감을 높여 조성되며 이번 가을에는 원지교~남광교(1.24㎞)까지를 시범 추진한다.


특히, 하천에서 보는 경관과 차량에서 보는 경관이 어울리도록 수양단풍나무, 단풍철쭉, 황금사철과 마삭줄, 맥문동 꽃무릇 등을 다양하게 식재해 작은 정원의 연속성을 보여주도록 하고 있다.


이어 사직동 골목길 작은 정원화 사업도 추진한다.

사직동은 광주시 제1호 공원 광주역사공원과, 사직공원, 서오층석탑, 구동체육관(현 빛고을시민문화관), 시민회관 등이 입지해 많은 사람이 찾았으나 도심 공동화 여파로 현재는 어르신들의 쉼터 정도로 남아 있다.


이 사업은  광주만의 독특한 골목길 문화 조성을 위해 담장녹화, 유휴공지에 꽃과 나무를 식재하고 일부 공간은 텃밭으로 이용하게 하는 등 사직동 주민자치위원회, 자치구가 함께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주요 교통 나들목 경관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유휴지로 무단 경작되고 있는 교통광장에 다양한 나무를 심어 경관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시 주요 관문에 위치한 교통광장을 대상으로 한 이 사업은 올 상반기 광산구 본덕IC일원과 북구 동림IC일원에 모감주나무․산딸나무 등 2만4000여 그루를 심고, 10월에는 광산구 신가IC 교통광장에 가시나무, 느티나무, 배롱나무 등 300여 그루를 심어 탄소 흡수율을 높이면서 다양한 경관이 제공되도록 할 계획이다. 

   

김동수 시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크고 작은 정원을 만들어 광주다운 정원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like1@naver.com


광주광역시 서구,‘규제개선 신고엽서제’운영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29. 14:57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경제


광주광역시 서구,‘규제개선 신고엽서제’운영   

- 관내 기업체에 규제 불편사항 신고용 엽서 발송


▲ 광주광역시 서구청 ⓒ외침


광주 서구는 기업현장의 규제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개선하기 위해 ‘규제개선 신고엽서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규제개선 신고엽서제는 관내 기업체에 회송용 엽서를 발송하여 기업 현장에서 느끼는 규제관련 애로사항이나 불합리한 법령 등에 대하여 개선 의견을 접수하는 방식이다.


이번 신고엽서는 관내 제조업․건설업․서비스업 분야 등 500여 업체에 우편을 발송할 예정이며 규제개혁 의지를 담은 서한문도 동봉 발송한다. 


특히, 서구는 지난해 ‘규제 신고고객 보호․서비스헌장 운영 규정’을 공포해 불합리한 규제 신고를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였으며, 규제 신고자에 대한 신분은 보호된다고 밝혔다.


또한, 제출된 규제 애로사항에 대해선 관련부서의 의견을 받은 후 자체 해결 가능한 것은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법령 개정이 필요한 사항은 중앙부처에 건의하여 개선토록 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규제개선 엽서제를 통해 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적극 대응하여 규제 애로해소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규제신고로 인한 어떠한 불이익이나 차별을 금지하고 있는 만큼 기탄없는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like1@naver.com


문화중 농구부 2015 전국대회 3위 쾌거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29. 14:53 / Category : 문화·예술·스포츠/스포츠


문화중 농구부 2015 전국대회 3위 쾌거

- 2015 전국 중고농구 주말리그 왕중왕전 동메달 획득



▲ 2015 전국 중고농구 주말리그 왕중왕전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교육청)


문화중학교 농구부가 9월 16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된 2015 전국 중고농구 주말리그 왕중왕전 영광대회에서 4강까지 올라 접전을 벌인 끝에 전체 3위(동메달)라는 쾌거를 거두었다. 


문화중학교 농구부는 2011년 중앙중학교 농구부 해체로, 장한섭 교장, 김혜성 부장, 이호준 코치, 그리고 선수 7명으로 창단되었다. 초기에는 선수 수급 문제로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지만 지금의 중학교 3학년 선수들이 문화중에 진학하게 되면서 실력이 빠르게 성장하였다. 특히, 2014년 여수에서 개최된 전국 추계연맹전에서 예선을 통과하면서 2015년 전국 무대에서는 다크호스로 등장하였다.  


이번 대회는 7월부터 학습권 보장이라는 취지하에 주말리그로 경기가 진행되었고, 문화중 농구부는 호남권역에서 전주남중에 이어 2위로 지역권역 예선을 통과하여 9월 16일부터 전남 영광에서 개최된 왕중왕전에 참가하게 되었다. 


예선에서는 전통의 강호로 불리는 경기도 안양의 호계중을 상대하여 60:48로 크게 승리하였으며, 이어서 인천의 안남중(58:38), 청주의 주성중(55:47)을 꺾으며 예선 전승으로 조1위로 본선에 진출하였다. 


본선에서는 대전중(62:38), 성남중(42:38)에 승리하여 4강에 올랐다. 4강에서는 전통의 명가 서울 휘문중을 만나 47:47로 막상막하의 경기를 보여줬으나, 연장전 끝에 54:51로 아쉽게 패배하여 결승 진출은 무산되었다. 그러나 문화중 농구부는 창단 5년 만에 전국대회 3위라는 성과를 거두며 앞으로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문화중 농구부를 이끌고 있는 이호준 코치는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선수들과의 믿음과 그동안의 훈련이 결실을 거둔 것”이라고 말하며, “선수들이 잘 따라줘서 후회 없는 경기를 펼칠 수 있었다”고 이번 대회에 대한 소감을 이야기했다. 또한 “현재 2학년 선수들도 선배들의 기를 받아 자부심과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고 전하며, “앞으로 가능성 있는 신입생 모집 및 선수 발굴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like1@naver.com


광주동림초등학교,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29. 14:21 / Category : 생활·교육·행사/교육


광주동림초등학교,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 동림초,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교육청)


동림초등학교는 9월 24일(목) 8시 20분부터 8시 50분까지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가 함께 학교폭력예방,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림초 학부모, 학생회, 또래상담자와 교직원이 함께 했으며, 지역사회기관인 북부경찰서 교통안전과, 동운지구대, 패트롤맘, 북구 녹색어머니회가 합동으로 ‘학교폭력 멈춰! 행복한 학교 우리 함께 만들어요.’ 라는 학교폭력 예방 플래카드의 의미를 학생들에게 전하는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경찰서에는 포돌이, 포순이 인형을 쓰고 학생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주고 뻥튀기와 공책을 나눠주며 학생들이 캠페인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과 학부모들은 ‘친구야 사랑해’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입니다.’ 등의 홍보판과 피켓을 활용해 친구의 소중함을 전했으며, ‘나에게 힘이 되는 친구의 한 마디’라는 앙케이트를 통해 따뜻한 말로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느끼는 친구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해줄 수 있다는 것을 알렸다. 


송동옥 교장은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가 캠페인에 함께 해줘서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동참하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으며, 학부모들은 "학생들이 작은 축제처럼 캠페인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기관들이 도와주셔서 고맙다."고 전했다. 



like1@naver.com


광주광역시교육청 2016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업무 10월 1일부터 시작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29. 14:17 / Category : 생활·교육·행사/교육


광주광역시교육청 2016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업무 10월 1일부터 시작


▲ 광주광역시 교육청 ⓒ외침


광주광역시교육청은 10월 1일부터 2016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업무 추진에 들어간다.


2016년도 초등학교 취학 대상자는 만 6세아(2009. 1. 1. ~ 12. 31. 출생한 자) 및 전년도 유예 등 미취학 아동이며, 읍․면․동장은 금년 10월 1일 기준으로 10월말까지 취학아동명부를 작성한 후 1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아동의 보호자가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만 6세아(2009. 1. 1. ~ 12. 31. 출생한 자)를 둔 보호자는 자녀를 1년 늦게 초등학교를 입학시키고자 하는 경우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입학 연기를 신청하여야 하며,  


조기입학은 만 5세아(2010. 1. 1. ~ 12. 31. 출생한 자)를 둔 보호자가 자녀를 1년 먼저 초등학교에 입학을 시키고자 할 경우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반드시 조기입학을 신청해야한다.   

 

특히 입학연기 신청기한(10. 1. ~ 12. 31.) 이후에 입학을 연기하고자 하는 경우와 전년도 미취학자가 다시 입학을 연기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당 초등학교장에게 취학의무 유예를 신청하며 학교장이 취학유예를 결정하여 보호자 및 동장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초등학교 취학 절차 및 흐름도

자료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like1@naver.com


2015 동부초등학생의회 제21기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29. 14:13 / Category : 생활·교육·행사/교육


우리는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행복한 리더입니다!

- 「2015 동부초등학생의회 제21기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실시


▲ 2015 동부초등학생의회 제21기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교육청)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9월 24일(목)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광주 서구 백일로 30)에서 동부 관내 초등학교 학생회장 57명과 개방형 학생의원 11명, 총 68명을 대상으로「2015 동부초등학생의회 제21기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제21기 프로그램에서는 학생의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학생의회의 필요성 및 역할 이해 ▲ 친교프로그램을 통한 리더십 함양 ▲월드토론 방식을 통한 토론 기법 익히기 ▲더불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방안 토의▲제안서 작성 및 발표하기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참배 및 전시관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윤혜숙 교육장은 2학기 학생회장으로 당선된 것을 축하하며 우리나라 대표적 리더 이순신 장군의 '必生卽死, 必死卽生'을 설명하며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솔선수범의 리더십을 언급하였다. 또한 동부초등학생 회장단에게 합리적 판단력, 즉각적인 실천력, 솔선하는 봉사정신 등 새로운 리더십을 강조하며 생활 속에서 실천할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은 “학생의회가 우리 학생들의 의견을 교육청에 전달할 수 있는 통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건의사항이 있으면 동부학생의회를 통해 교육장님께 전달하고 싶다.”  “여러 학교의 학생회장들을 만나서 더불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토론하면서 리더십도 배우고 우리 역사까지 배울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다.” 라며 프로그램에 만족감을 보였다.


한편 오늘 참가학생들은 오는 10월 27일 실시하는 「201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에서 새로운 학생의회를 구성하고 향후 동부초등학생의회의 학생의원으로서 민주적이고 인권 친화적인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like1@naver.com


외침. 등록번호 : 광주 아 00201 ,등록일 2015-05-22,발행인: 오상용, 편집인:오상용, 연락처 010-3211-0990, 이메일 umcoop@naver.com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염화로 20. 3-508
외침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외침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