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제4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 참석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6. 21:07 / Category : 생활·교육·행사/행사·축제·체험

<사진뉴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제4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 참석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5일 오후 제4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가 열리는 순천만정원을 찾아 한평텃밭정원을 관람한 후 개막식에 참석해 차기 개최도시 인사말을 하고 참석 내빈, 꿈틀 텃밭 친구들 50여 명과 함께 노래부르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광주광역시)


like1@naver.com


금호타이어 직장폐쇄에 광주지역 공둥문제로 대응에 나선다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6. 20:43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경제


금호타이어 직장폐쇄에 광주지역 공둥문제로 대응에 나선다

- 문제해결 위한 관계기관대책회의·노사민정협 긴급회의 소집



▲ 광주광역시 ⓒ외침


금호타이어 노조 파업에 회사 측이 직장폐쇄로 맞서면서 사태가 더욱 악화되고 있는 것과 관련, 광주광역시가 금호타이어 문제를 광주지역 공동문제로 대응하고 나섰다.


광주시는 금호타이어의 문제 해결을 위해 6일 오후 시장실에서 광주고용노동청장 등과 함께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소집해 공동 대응책을 논의한데 이어, 7일 오전에는 노사민정협의회도 긴급 개최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금까지 금호타이어 임단협 추진과정을 설명하고, 광주의 공동문제로 노·사·민·정이 함께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윤장현 시장은 “금호타이어의 노사협상 중재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나 직장폐쇄까지 가게된 것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시민들께 죄송할 따름이다.”라며 “이제 금호타이어의 문제를 노사만의 문제가 아닌 광주 공동의 문제로 인식하고 노사민정 그리고 관계 기관들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 반드시 빠른 시일 내에 회사가 정상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주요 쟁점 사항인 임금 인상, 성과급 지급, 임금피크제 도입 등에 대한 노사의 이견으로 노조가 지난달 17일부터 전면파업을 진행 중이며, 이에 맞서 회사 측이 6일부로 직장폐쇄 조치를 한 상태이다  


like1@naver.com

쿠팡 광주투자로 창출될 일자리는?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6. 20:34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경제


쿠팡 광주투자로 창출될 일자리는?

- 4일 투자협약,600억 들여 진곡산단에 호남권 물류기지 건립

- 쿠팡측 “일자리 1300개, 대부분 청년고용, 연봉 4천만원대”


▲ 광주광역시-쿠팡 투자협약 (사진제공:광주광역시)


대표적 전자상거래업체인 ‘쿠팡’이 광주에 600억원을 투자해 호남권 물류기지를 건설키로 하면서 이로 인해 생겨날 일자리 수와 질, 성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광주광역시와 쿠팡은 지난 4일 오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윤장현 시장과 헨리 로우(Henry Low) 쿠팡 수석부사장, 김철균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600억원을 투자해 오는 2017년까지 진곡산단 5만3531㎡에 호남권 거점 물류기지를 설립하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체결되자 자연스레 지역의 관심은 이로 인해 파생될 일자리에  모아지고 있다.

  

쿠팡의 김철균 부사장은 “물류기지에서 일할 인력이 1000명이고 여기에 배송 시스템이 세팅되면 추가로 300명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투자로 총 1300개의 일자리가 만들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 부사장은 “또한 쿠팡에는 간접고용을 포함해 종사원이 1만여 명에 달하는데 벤처기업 특성상 대부분 나이가 젊어 50세 이상은 자신을 포함해 4명에 불과하고 직원 평균 연령대는 30대로 매우 젊다.”라고 밝혔다.

  

급여 수준과 관련해서도 김 부사장은 “평균 연봉이 4000만원 대에 이른다.”라고 덧붙였다.


쿠팡의 광주투자로 인해 생길 일자리와 관련한 김 부사장의 이날 발언에 비춰보면 이번 투자로 광주에는 연봉 4000만원 대의 청년일자리 1300여 개가 생기는 셈이다.


이와 관련, 윤장현 광주시장은 “쿠팡의 소비자를 넘어 파트너로서 일하게 돼 기쁘고, 무엇보다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줄 수 있게 돼 감사하다.”라며 “시가 할 수 있는 모든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윤 시장은 이날 투자협약식에서 (주)포워드밴처스(쿠팡) 헨리 로우 부사장에게 자신이 직접 지리산 반야봉에서 찍은 사진 ‘여명’을 선물했다. 

  


like1@naver.com

눈높이교육 구연동화 “유아 아토피 ․ 천식 예방관리 습관”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6. 20:27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눈높이교육 구연동화 “유아 아토피 ․ 천식 예방관리 습관” 

 - 9. 7 ~ 10. 26 매주 월 ․ 금요일 

 - 관내 어린이집 20개소 선정, 찾아가는 구연동화 교실 운영




▲ 눈높이구연동화 (사진제공:광주광역시 서구청)


아토피․천식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유아 눈높이교육 구연동화 교실이 운영된다.


9월 7일부터 10월 26일까지 광주광역시 서구 어린이집 20개소, 5~7세 유아를 대상으로 아토피 질환을 예방하는 생활습관을 길러주고자 동화구연 전문가가 직접 찾아가 손 유희와 애니메이션, 인형 등을 활용하여 진행한다.


특히, 어린이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표현극과 함께 어린이 건강동화 시리즈 중 ‘아토피 마왕을 잡아라’라는 동화책으로 구연동화가 진행되는 등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진다.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구연동화에 참여를 원하거나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350-4136)으로 문의하면 된다.

  


like1@naver.com

광주광역시서구-광주광역시도시공사, 정신건강 네트웍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6. 20:22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광주광역시서구-광주광역시도시공사, 정신건강 네트웍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직장인들의 정신건강증진과 체계적인 정신건강서비스 제공



▲ 직장인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사진제공:광주광역시 서구청)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받는 스트레스는 OECD국가 중 1위로 심각한 수준이다.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겪는 스트레스로 인해 질병이 생길 경우 산업재해로 인정받을 정도다. 그만큼 직장인이 받는 스트레스로 인한 문제가 심각하며, 사회적으로도 관심을 갖는다는 의미이다. 


이에 따라 광주 서구는 지난 4일 서구보건소(정신건강증진센터)와 광주광역시도시공사가 직장인들의 정서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서구보건소는 광주광역시도시공사 직원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상담이 필요한 직원들의 경우 개별상담을 추진하는 등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김명권 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직장인들의 정신건강 예방 및 증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다.”며  “앞으로 직장인들의 정신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ike1@naver.com

광주광역시 서구-광주신세계, 지역고용정책연구원과 협약체결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6. 20:18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경제


광주광역시 서구-광주신세계, 지역고용정책연구원과 협약체결 

- 쇼핑,문화,관광을 연계한 전문인력 양성

- 지역맞춤형 인력 양성 및 인프라 구축으로 고용 확대 기대


▲ 광주광역시 서구청 ⓒ외침


지난 9월 3일 광주광역시 서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산업에 적합한 인재양성 및 고용확대를 위해 ㈜광주신세계와 (사)지역고용정책연구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X 개통과 9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개원됨에 따라 향후 국내․외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쇼핑․ 문화․관광을 연계한 상품을 개발하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지역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광주 신세계는 패션숍 마스터 양성 교육과 멘토 및 강사를 지원하고 고용정책연구원은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등 공동연구 개발의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서구청은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통해 지역맞춤형 인력 양성 및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전문 패션 유통업체의 노하우와 광주최초로 배출된 공정여행 플래너들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통해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양성과 고용문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ike1@naver.com

광주광역시 서구, 노인 일자리사업‘우수기관’선정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9. 6. 20:14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광주광역시 서구, 노인 일자리사업‘우수기관’선정

- 보건복지부 주관‘2014 노인일자리사업’평가결과 우수기관 선정 

- 어르신 1,607명에 일자리 제공 … 소득창출 및 건강증진에 기여


▲ 광주광역시 서구청 ⓒ외침


보건복지부 주관 ‘2014년 노인일자리 사업 종합평가’에서 광주에서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서구가 선정되어 지난 9월 4일 공군회관에서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서구 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인 서구 시니어클럽도 최우수 수행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서구는 65세 이상 어르신 1,607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적극적인 사회참여와 소득창출 및 건강증진 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더불어 공익형, 교육형, 복지형, 시장형, 인력파견형 등 5개 분야와 밝은공원 만들기, 도서관관리지원, 스쿨존 교통지원사업 등 39개의 다양한 유형의 일자리 사업을 추진했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고령화 사회에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더 많은 노인일자리 창출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개발하여 노인들이 일자리 참여를 통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ike1@naver.com

외침. 등록번호 : 광주 아 00201 ,등록일 2015-05-22,발행인: 오상용, 편집인:오상용, 연락처 010-3211-0990, 이메일 umcoop@naver.com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염화로 20. 3-508
외침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외침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