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관광의 날 기념식 및 K스마일 캠페인 개최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1. 7. 07:29 / Category : 생활·교육·행사/행사·축제·체험


제42회 관광의 날 기념식 및 K스마일 캠페인 개최 

 - 6일 전통문화관 너덜마당 


▲ 제42회 관광의 날 기념식 및 K스마을 캠페인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와 광주광역시관광협회,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는 6일 동구 의재로에 위치한 전통문화관 너덜마당에서 제42회 관광의 날 기념식 및 K스마일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장현 광주시장, 강기정 국회의원, 박혜자 국회의원, 김홍주 광주광역시관광협회장, 이강우 한국관광공사광주전남지사장, 이지훈 광주관광컨벤션뷰로 대표이사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지역 관광산업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고 관광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 시장표창 15명(시민 9명, 공무원 6명)


참석자들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으로 인한 국내외 관광객 급증 등 관광 여건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K스마일 캠페인’ 활동을 통해 공정관광을 실천한다는 각오를 다졌다.


‘K스마일 캠페인’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 접점을 중심으로 친절과 미소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아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국민참여 친절운동이다.



▲ 제42회 관광의 날 기념식 및 K스마을 캠페인 (사진제공:광주광역시)


윤장현 시장은 축사를 통해 “광주와 남도가 갖고 있는 문화, 광주비엔날레,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 여건을 결합하면 문화, 예술, 관광의 발전을 이끌 수 있다.”라며 “관광협회 등 현장과 행정의 ‘2인3각’ 협조를 통해 광주를 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매력 도시로 만들어가자.”라고 당부했다.



like1@naver.com


광주시보건환경연구원, 스마트폰․홈페이지서 정보 제공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1. 7. 07:26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광주시보건환경연구원, 스마트폰․홈페이지서 정보 제공

-“미세먼지 농도 실시간 확인하세요”


▲ 광주광역시청 ⓒ외침


광주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이하 ‘연구원’)은 스마트폰과 인터넷에서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 제공하고 있다.


미세먼지 농도는 광주지역 도시대기측정소 7곳에서 실시간 측정한 것으로 환경부 에어코리아(www.airkorea.or.kr)와 연구원 홈페이지(누리집), 서구 빛고을로 시청 입구의 전광판,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우리동네 대기질’ 앱을 내려받아 확인할 수 있다.


‘우리동네 대기질’ 앱에서는 ▲실시간 대기 정보 ▲시‧도별 대기질 ▲대기질 예·경보 ▲우리동네측정소 ▲국민행동요령 ▲환경설정(대기질 예보 및 경보 설정, 황사알림 등)을 통해 ‘나쁨’(81~150 ㎍/㎥) 등급부터 자동알림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에어코리아 홈페이지 고객의소리 ‘문자서비스’ 신청란에 문자(SMS) 서비스를 신청하면 대기 중 미세먼지 예보를 받을 수 있다. 연구원 홈페이지 ‘대기질정보 SMS신청’란에 신청하면 대기오염 농도가 높을 때 경보 발령과 해제 문자서비스를 직접 받아 활용할 수 있다.


서광엽 환경조사과장은 “다양한 시책을 통해 광주에서 자체 발생하는 대기오염원을 줄여가고 있지만 중국이나 몽골 등 외부에서 유입되는 오염원은 국가적 차원의 대책이 필요하다.”라며 “시민 건강을 위해 홈페이지, 전광판, 스마트폰 등을 통해 실시간 제공되는 광주지역 대기오염 정보를 활용해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like1@naver.com


외침. 등록번호 : 광주 아 00201 ,등록일 2015-05-22,발행인: 오상용, 편집인:오상용, 연락처 010-3211-0990, 이메일 umcoop@naver.com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염화로 20. 3-508
외침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외침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