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교육·행사/행사·축제·체험

제42회 관광의 날 기념식 및 K스마일 캠페인 개최


제42회 관광의 날 기념식 및 K스마일 캠페인 개최 

 - 6일 전통문화관 너덜마당 


▲ 제42회 관광의 날 기념식 및 K스마을 캠페인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와 광주광역시관광협회,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는 6일 동구 의재로에 위치한 전통문화관 너덜마당에서 제42회 관광의 날 기념식 및 K스마일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장현 광주시장, 강기정 국회의원, 박혜자 국회의원, 김홍주 광주광역시관광협회장, 이강우 한국관광공사광주전남지사장, 이지훈 광주관광컨벤션뷰로 대표이사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지역 관광산업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고 관광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 시장표창 15명(시민 9명, 공무원 6명)


참석자들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으로 인한 국내외 관광객 급증 등 관광 여건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K스마일 캠페인’ 활동을 통해 공정관광을 실천한다는 각오를 다졌다.


‘K스마일 캠페인’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 접점을 중심으로 친절과 미소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아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국민참여 친절운동이다.



▲ 제42회 관광의 날 기념식 및 K스마을 캠페인 (사진제공:광주광역시)


윤장현 시장은 축사를 통해 “광주와 남도가 갖고 있는 문화, 광주비엔날레,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 여건을 결합하면 문화, 예술, 관광의 발전을 이끌 수 있다.”라며 “관광협회 등 현장과 행정의 ‘2인3각’ 협조를 통해 광주를 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매력 도시로 만들어가자.”라고 당부했다.



like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