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가을 관광주간 맞이 홍보캠페인 개최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0. 5. 21:32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광주, 가을 관광주간 맞이 홍보캠페인 개최

 - 7일 부산톨게이트․섬진강휴게소, 남도관광 안내


▲ 광주광역시청 ⓒ외침


광주광역시는 가을 관광주간을 맞아 7일 부산에서 남도관광 홍보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번 캠페인은 광주광역시, 전남도, 한국관광공사, 광주광역시관광협회, 한국도로공사, 광주관광컨벤션뷰로 등 유관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해 고속도로 부산톨게이트와 섬진강휴게소 등에서 관광주간 홍보물, 관광안내책자 배부 등 남도관광을 알릴 계획이다.


관광주간은 휴가 분산 실시와 국내여행 수요 창출을 통해 내수를 진작하고 시간적·경제적 여행 제약 요인을 개선하기 위해 봄·가을 두차례 설정해 지난해부터 범 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가을 관광주간을 맞아 광주에서는 억새생태문화제, 광주세계김치축제,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나비야 궁동가자, 대인예술야시장 등 다양한 문화예술축제가 열리며, 전남에서는 담양 세계대나무박람회, 나주 국제농업박람회, 화순 힐링푸드페스티벌, 장성 백양단풍축제, 함평 대한민국국향대전 등 축제가 열린다.


또한, 관광주간에는 음식점과 숙박시설 등 다양한 할인혜택도 제공된다. 자세한 할인혜택은 관광주간 홈페이지(누리집 http://fall.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KTX 개통, 국립아시아문화전당개관, 대규모 국제행사 개최 등으로 관광여건과 환경이 좋아졌다.”라며 “이번 가을 관광주간에 남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남도가 될 수 있도록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like1@naver.com


시 소방안전본부, 산악사고 발생 많은 10월 안전 산행 당부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0. 5. 21:29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가을 산악사고 주의하세요”

시 소방안전본부, 산악사고 발생 많은 10월 안전 산행 당부


▲ 광주광역시청 ⓒ외침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는 청명한 가을 날씨와 함께 등산객이 늘고 있는 가운데 산악사고도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임에 따라 등산객들에게 각별한 주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지난해 10월에만 총 36건의 산악사고가 발생해 지난해 전체 발생 건수(223건)의 16.1%로 가장 많았다.


실제로 지난 2일 광산구 두정동 야산에서 밤을 따던 곽 모(여․83)씨가 산속에서 방향 감각을 잃고 실종돼 119구조대에 구조됐고, 이보다 앞선 지난달 29일에는 무등산국립공원 중봉 인근에서 가슴통증을 호소하며 쓰러진 등산객이 소방헬기로 병원으로 이송됐다.


가을철 안전한 산행을 위해서는 해지기 한두 시간 전에 산행을 마치고 나이와 건강 등을 고려하지 않은 산행은 자제해야 한다. 일행 중 가장 약한 사람을 기준으로 산행하고 길을 잃었을 때는 계곡을 피하고, 능선으로 올라가야 한다. 


만약 사고가 발생하면 무리하게 하산하지 말고 등산로에 설치된 119구조 위치 표지판을 보고 구조 요청을 하고, 가벼운 부상일 경우 천천히 걸으면서 보폭을 줄이고, 스틱 등을 사용해 충격을 분산하며 하산하는 것이 좋다.


시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자신의 체력을 감안하지 않은 무리한 산행이 산악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라며 “사전에 충분히 준비해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을 즐기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발생한 산악사고 223건 중 43건(19.2%)은 자신의 건강상태와 안전을 고려하지 않는 무리한 산행 때문에 발생했다. 


like1@naver.com


<사진 뉴스> 광주광역시, 2015 개업공인중개사 교육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0. 5. 21:27 / Category : 생활·교육·행사/교육


<사진 뉴스>  광주광역시, 2015 개업공인중개사 교육 




광주광역시는 5일 여성발전센터에서 개업공인중개사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업공인중개사의 실무수행 능력을 높이고 중개서비스 품질 향상과 투명한 중개질서 확립을 위해 개업공인중개사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광주광역시)


like1@naver.com

가을 저녁, 우리 함께 시청에서 오지여행 떠나요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0. 5. 21:25 / Category : 생활·교육·행사/교육


가을 저녁, 우리 함께 시청에서 오지여행 떠나요

- 6일 박하선 사진작가의 ‘오지여행 - 수미산 가는길’ 강의   

- 광주시,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가을밤의 인문학’ 개최


▲ 2015 시민 숲 문화강연 일정 (자료제공:광주광역시청)


시민과 함께하는 인문학 여행이 드디어 시작된다.


광주광역시는 6일 오후 7시 시청 1층 시민숲에서 열리는 오지여행가이며 사진작가인 박하선씨의 ‘오지여행-수미산 가는길’을 시작으로 ‘2015 시민 숲 문화강연’을 시작한다.

 

9년여 항해사 생활과 해양 사진작업을 해온 박하선 작가는 세계 오지를 찾는 모험 여행 등을 담은 사진작업을 하면서 개인전을 10여 회에  개최하는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티벳과 수미산 여행 이야기를 사진과 함께 풀어내면서 참가자들을 낯설지만 재밌는 오지로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시민 숲 문화강연은 오는 11월19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7회 운영하며, 직장인과 학생 등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오후 7시에 시청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다만 마지막 7강은 목요일에 개최한다. 


like1@naver.com


임형택 광주시 건강정책과장 ‘근정포장’ 수상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0. 5. 21:22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임형택 광주시 건강정책과장 ‘근정포장’ 수상

- 메르스 청정지역 유지, 광주하계U대회 성공개최 기여 공로




▲ 임형택 광주시 건강정책과장 (사진제공:광주광역시청)


임형택 광주광역시 건강정책과장(55․지방기술서기관)이 광주시를 메르스 청정지역으로 유지하는데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포장인 ‘근정포장’을 수상했다.


임형택 과장은 2015광주하계U대회를 앞두고 발생한 메르스로 인해 대회 성공개최를 장담하기 어려운 위기를 맞아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으로 메르스 발생을 끝까지 막아냄으로써 위기를 기회로 바꾼 U대회 성공 개최의 숨은 주역이다


주요 공적을 보면, 메르스 발생 차단을 위해 민․관합동대책본부 구성․운영으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긴급 예산 총 15억2800만원을 확보해 메르스 예방 활동을 지원했다. 또한, 주요 관문과 경기장 출입구 등에 발열감지기 117대를 설치하고 314명의 인력을 투입해 안전U대회 개최를 뒷받침했다 


임형택 과장은 “U대회 성공개최에 대한 시민들과 동료 공직자, 유관 기관․단체의 염원과 헌신으로 메르스를 막아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건강을 지키는데 더욱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like1@naver.com


광주시, 제1회 남도관광 아이디어 콘테스트 개최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0. 5. 21:19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광주시, 제1회 남도관광 아이디어 콘테스트 개최

- 6∼30일 전 국민 대상, 광주-인접 지역 관광자원 연계 관광상품 등  



▲ 광주광역시청 ⓒ외침


광주광역시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협력지사와 공동으로 6일부터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1회 남도관광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KTX 개통,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 등으로 최근 광주의 관광여건이 변화한데 따라 남도관광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남도의 숨겨진 관광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광주만의, 또는 광주와 인접 지역의 관광자원을 연계하는 당일, 1박2일, 2박3일 관광상품과 참신하고 실현가능한 관광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공모분야는 ▲여행상품 구성(역사, 문화, 체험 등 관광자원 소개) 부문 ▲관광자원 발굴(음식, 공예, 전통 등 새로운 관광자원) 부문이며,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광주광역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 고시․공고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tour-idea@naver.com) 또는 광주광역시 관광진흥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실현 가능성, 경제성, 상품성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광주광역시장 등 주최 기관장 표창과 함께 대상 500만원, 금상 2명 각 300만원, 은상 3명 각 200만원 등 총 67개 작품에  170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하고, 수상작은 11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모든 응모작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이거나 표절 시비가 발생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하고, 입상 발표 후에 확인될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


김인천 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광주와 남도 관광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새로운 관광 수요 창출을 위한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관광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like1@naver.com


프랑스 보르도市, 광주 문화의 날 행사 개최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0. 5. 21:17 / Category : 문화·예술·스포츠/문화·예술


프랑스 보르도市, 광주 문화의 날 행사 개최

- 7∼11일, 한불 수교 130주년 기념 

- ‘프랑스 속 한국’ 을 주제로 남도문화 소개… 양 도시 우호협력 증진



▲ 광주광역시청 ⓒ외침


광주광역시는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프랑스 보르도市에서 김미숙 뿌리한국무용단, 이상록 퓨전음악팀 등 문화예술 공연단 등 31명이 참여하는 ‘광주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사)아시아역사문화연구원과 프랑스 보르도 한불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2016년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프랑스 속 한국’을 주제로 수준높은 남도문화를 프랑스에 소개, 한불 우호증진과 지속적인 문화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7일과 8일에는 보르도시가 주최하는 환영만찬과 리셉션에 참석하고 9일에는 남도 전통무용과 퓨전음악팀 공연을 시작으로 10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제11회 프랑스 보르도 아니마지아 페스티벌’ 기간에 전통음식․전통 차 시연과 한복 패션쇼, 무등산사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보르도시는 프랑스 남서부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프랑스 제1의 포도주 집산지이며 ‘수상록’을 저술한 사상가 ‘몽테뉴’와 ‘3권분립론’을 주창한 계몽주의 정치사상가인 ‘몽테스키외’를 배출하는 등 르네상스 시대의 풍요로움과 예술이 깃든 도시다. 지난 2006년부터 기아자동차가 지역 축구 클럽 ‘FC 지롱댕 드 보르도’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다.


채영선 시 문화도시정책관은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광주-보르도 문화행사를 계기로 문화도시 광주에 대한 글로벌 인지도가 높아지고 양 도시의 문화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like1@naver.com


광주시, 직장내 성희롱 등 폭력 예방 통합교육 실시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0. 5. 21:12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광주시, 직장내 성희롱 등 폭력 예방 통합교육 실시


▲ 광주광역시청 ⓒ외침


광주광역시는 5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했다.


시는 정기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직장 내 남녀평등 의식 문화를 확산하고, 폭력 예방 의식 강화를 통한 건전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여성가족부 위촉 전문강사인 채현숙 유쾌한 가족과 성 상담소장이 ‘인격이 살아있는 자치공동체 만들기’라는 주제로, 성평등 관점에서 여성과 남성의 차이를 이해하고 4대 폭력의 특성과 상호 연관성, 젠더폭력의 발생 원인 등 사례 중심으로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장 안팎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 성폭력 등을 예방하고 남녀 상호 인격을 존중하는 건강한 직장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like1@naver.com


시립민속박물관, ‘덤벙첨벙 분청교실’ 운영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0. 5. 21:10 / Category : 생활·교육·행사/행사·축제·체험


시립민속박물관, ‘덤벙첨벙 분청교실’ 운영

- 17일∼11월14일 총 5회, 광주 분청사기 역사 등 이론과 도예 체험 진행


▲ 광주시립민속박물관 ⓒ외침


광주시립민속박물관은 오는 17일부터 11월14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5회에 걸쳐 2015 ‘덤벙첨벙 분청교실’을 운영한다.


광주 분청사기의 역사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한 이번 행사는 국가지정 사적(141호)인 충효동 요지와 무등산분청사기전시실, 사적 주변 민간 도예 전문가들과 연계해 진행한다.


1기와 2기는 초등학생 대상, 3기와 4기는 중학생 대상, 5기는 초중생 혼합으로 무등산 분청사기전시실, 인근 도예공방에서 진행하며 교통편은 박물관에서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먼저 무등산분청사기전시실과 가마터를 관람하고 분청사기 전문 강사의 이론 수업을 받은 후 근처 도예공방으로 이동해 견학하고 분청사기를 기법(덤벙, 귀얄기법 등)에 따라 만들 예정이다.


마지막 체험일인 11월14일에는 직접 만든 작품의 건조 상태를 확인하고, 가마에 넣고 굽는 ‘소성’ 과정을 살펴본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이며, 부모를 동반해야 한다. 신청은 6일부터 광주광역시청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 전자민원 통합예약신청 코너에서 접수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재료비는 1팀(2인)당 1만원) 


한편, 분청사기는 고려청자와 조선백자를 잇는 우리 민족 고유의 도자기 양식이며, 무등산은 충남 계룡산과 더불어 우리나라 2대 산지로 알려져 있다. 

※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립민속박물관 홈페이지 (http://gjfm.gwangju.go.kr) 참조, 문의 : 광주시립민속박물관 학예연구사 김형준(062-613-5367)


like1@naver.com


김치명인 경연대회 1차 본선 개최 - 김치축제 중 포기배추김치 숙성도 평가 위해 1차 경연 치러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0. 5. 21:08 / Category : 생활·교육·행사/행사·축제·체험


김치명인 경연대회 1차 본선 개최

- 김치축제 중 포기배추김치 숙성도 평가 위해 1차 경연 치러



▲ 광주광역시청 ⓒ외침


제22회 광주세계김치축제 중 열리는 ‘김치명인 경연대회’의 1차 본선이 5일 광주김치타운 체험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경연은 오는 26일 김치축제장에서 펼쳐질 2차 본선에서 ‘포기배추김치’의 숙성된 맛을 평가하기 위해 사전에 치른 1차 경연이다.


김치명인의 타이틀을 얻기 위해 전국에서 참가한 20명의 서류심사 합격자들은 오전부터 오후까지 맛있는 배추김치를 담그기 위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도전자는 광주 4명, 전남 8명, 전북 4명, 서울‧경기 2명, 충남 1명, 부산 1명으로 지역별로 고른 분포를 보였다.


이날 담근 김치는 김치타운에 마련된 저온저장고에서 3주간 숙성을 거친 후 26일 개봉될 예정이다.


한편, 제22회 광주세계김치축제는 ‘김치! 광주에서 세계로’라는 주제로 24일부터 28일까지 광주김치타운(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 옆)에서 열릴 예정이다.


like1@naver.com


외침. 등록번호 : 광주 아 00201 ,등록일 2015-05-22,발행인: 오상용, 편집인:오상용, 연락처 010-3211-0990, 이메일 umcoop@naver.com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염화로 20. 3-508
외침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외침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