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갬코사건 관련, 강운태 전 시장 조속한 검찰 수사 촉구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

Author : 알 수 없는 사용자 / Date : 2015. 12. 17. 14:00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정치/사회


광주광역시의회, 갬코사건 관련, 강운태 전 시장 조속한 검찰 수사 촉구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



광주광역시의회 ⓒ외침


광주광역시의회는 17일 갬코사건 관련, 강운태 전 시장 조속한 검찰 수사 촉구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   명   서

갬코사건 관련, 강운태 전 시장 조속한 검찰 수사 촉구


  광주광역시의회는 국제사기로 결론난 3D 입체영상 변환 한미 합작투자법인 ‘갬코’ 사건과 관련 강운태 전 광주시장에 대한 조속한 검찰수사를 촉구한다.  


  최근 갬코대표 김 모씨 항소심 판결에서 이 사업의 실질적 주체는 광주시였고, 강 전 시장이 사실상 최고 의사결정권자였다는 취지로 판시한 사실에 비춰 볼 때 하루속히 검찰수사를 통해 진실여부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  


  그동안 광주시의회는 시작부터 각종 의혹과 사기논란에 휘말려 온 갬코사업에 대한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갬코특위 구성 및 조사, 긴급 현안질문,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해왔다.


  이제 항소심 판결에서도 갬코사건의 실질적 책임이 강 전 시장에게 있다는 취지로 판결한 만큼 투자자금 송금을 둘러싼 강 전 시장의 묵인 및 공모 여부 등 실체적 진실규명을 위해서는 반드시 검찰 수사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또한 윤장현 시장은 진실규명에 적극 협조하기 바라며 100억원이 넘는 혈세를 낭비한 사건 관련자들에 대해서는 구상권 청구와 문책 등 책임 있는 행정적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


2015년 12월 17일 

광주광역시회 의원 일동


ml1012@naver.com


서구 장학재단에 기부 줄이어

Author : 알 수 없는 사용자 / Date : 2015. 12. 17. 12:30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서구 장학재단에 기부 줄이어

- 미래 인재 육성, 꿈과 적성을 키워가는 의지와 능력에 따른 교육기회 제공


광주광역시 서구청 ⓒ외침


재단법인 광주 서구 장학재단(이사장 조재육)에 소외계층 학생지원, 예체능 재능학생 발굴․육성 등을 위한 장학기금 기탁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17일 심판구 베일리컨벤션 대표이사는 “이번 장학기금 기탁으로 서구의 미래를 이끌 우수인재 육성과 참다운 교육환경 조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재)광주광역시 서구 장학재단에 장학기금 5백만원을 기탁했다.


또 지난 16일에는 ㈜대광판넬에서 지역 인재육성을 위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5백만원을 서구 장학재단에 기탁했다.


서구 장학재단은 향후 5년간 30억원의 장학기금 조성을 목표로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미래 인재 육성, 꿈과 적성을 키워가는 의지와 능력에 따른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장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지역 경제를 이끌어가는 기업이 지역 후학들에게 관심을 갖고 뜻 깊은 기탁을 해 주셔서 주민과 함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장학재단을 통해 국가를 대표하는 지역 인재를 배출하고 나아가 빛나는 지역 명성과 지역발전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ml1012@naver.com


외침. 등록번호 : 광주 아 00201 ,등록일 2015-05-22,발행인: 오상용, 편집인:오상용, 연락처 010-3211-0990, 이메일 umcoop@naver.com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염화로 20. 3-508
외침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외침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