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한 장으로 출산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으세요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2. 14. 14:33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서구, 한 장으로 출산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으세요

 - 정부3.0 행복 출산 원스톱 서비스 시범실시 기관으로 선정

 

▲ 광주광역시 서구청 ⓒ외침


광주 서구는 오는 15일부터 출생신고와 함께 한 장의 통합신청서 작성으로 양육수당(보육료 지원), 출산축하금, 다자녀 가정 혜택 등 출산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정부3.0 행복 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에 전국 시행에 들어간 안심 상속 원스톱 서비스에 이어 광주 서구, 서울 은평구, 서울 성북구, 부산 금정구 4개 기관에서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 3월 31일부터 전국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출산자 또는 출산자의 배우자가 신분증, 출생증명서, 통장사본(필요시)을 지참하여 출생아 주민등록(예정) 주소지의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출생신고와 함께 출산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또한 출산자의 친부모 및 시부모가 대리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하여 국민 불편사항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서구는, 지역주민이 임신 준비 중 혹은 임신 이후 출산 시까지 받을 수 있는 급부 서비스(현금·현물·용역·요금경감·이용권·정보 등)를 다양한 홍보 매체를 통해 다각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like1@naver.com



광주 서구, '한의약공공보건사업' 전국 최우수기관수상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2. 14. 14:27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서구, '한의약공공보건사업' 전국 최우수기관수상


▲ 광주광역시 서구청 ⓒ외침


광주 서구는 지난 11일 제주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 '2015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한의약공공보건사업 분야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수상했다.


지난 2011년부터 한의약건강증진 허브보건소 시범기관으로 지정된 서구보건소(소장 김명권)는 한의약건강증진 사업팀을 구성해 지역사회 건강자원과의 인프라를 구축, 각 프로그램과 연계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해 왔다.


서구는 인구 고령화와 만성질환 증가추세에 맞춰 민간의료기관과 협약하여 한방난임극복사업과 한의약건강증진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한방 양육․육아교실, 키쑥쑥 마음튼튼 어린이교실, 한의약금연교실, 중풍 예방교실, 한방 기공체조 교실 등 생애주기별 대상으로 한방진료와 교육, 건강상담, 건강검진 프로그램 등 예방법부터 진료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운영을 해왔다.

 

또한 난임가정을 위한 난임 극복교실은 양∙한방 협진 체계로 평균 20%의 임신성공률로 국가 남임사업에도 기여하고있다.


한편,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만성질환을 관리하기 위한 찾아가는 주치의제 및 한방가정방문, 무료순회진료 사업을 추진해 주민건강 형평성 확보와 의료 불균형 해소에도 앞장 서고있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한의약 공공보건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는데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구 보건소가 2015년도 보건복지부 주관 한의약공공보건사업 분야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1일 제주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 2015년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수상하고 있다.


like1@naver.com



이은방 시의원,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생활지도 무관심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2. 14. 14:23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정치/사회


이은방 시의원,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생활지도 무관심


▲ 이은방 시의원


이 은방 광주광역시의원은 2016년 광주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결위 심의에서 광주광역시가 안전사고와 범죄로부터 매우 취약하다고 발표되었음에도 교육청에서는 학생 생활지도 관련 예산을 전년대비 감액 편성한 것은, 그 만큼 무관심하다는 것을 반증한다고 지적하고, 관련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부족한 예산은 추경을 통해 확보할 것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지난 11월4일 ‘국민안전처’에서 발표한 ‘지방자치단체별 지역안전지수’를 보면, 광주광역시는 안전사고 분야는 4등급으로 하위권이고, 범죄분야는 5등급으로 최하위권으로  나타나서 타·시도에 비해 보다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함에도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일선 학교의 학생 생활안전지도와 관련한 예산을 감액 편성한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광주시교육청은 학생생활지도와 관련해서 2015년 61억800만원 대비 2016년 10억3,300만원으로 16.9% 감액 편성했다. 


특히 학교폭력예방지원 사업의 경우 2015년 57억6,900만원에서 2016년 45억3,200만원으로 전년대비 21.4% 감액 편성하였고, 주된 사유는 ‘초등학교 안심알리미서비스’ 사업이 대폭 축소되었기 때문이다.


이 은방 의원은 ‘초등학교 안심알리미서비스 사업’의 경우 전년 대비(2015년 6억6,100만원/ 2016년 9,400만원) 86%나 사업이 축소된 것이고, 해당사업의 축소를 위해 학부모나 일선학교에 어떠한 의견 수렴조차 없이 일방적으로 추진하는 등 교육청의 행정편의주의가 도를 넘었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이 의원은 일선학교에 안전사고나 범죄로부터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에 대한 재검토와 일선 학교 현장에 의견 수렴을 통해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하고, 예산상 문제가 있다면 성립 전 예산이나 추경을 통해 반드시 확보할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like1@naver.com



서구 그린리더협의체 뽁뽁이 부착 봉사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2. 14. 13:32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서구 그린리더협의체 뽁뽁이 부착 봉사

- 15일~16일 이틀간 서구관내 독거노인 등 에너지 빈곤층 현장 방문

- (재)국제기후환경센터 지원 뽁뽁이 950m 설치 예정 


▲ 광주광역시 서구청 ⓒ외침


광주 서구그린리더협의체가 15일~16일 이틀에 걸쳐 독거노인 및 장애인등 에너지 빈곤층 40세대를 대상으로 뽁뽁이 부착 봉사를 실시한다.


그 동안 서구 그린리더들은 버려진 폐우산을 활용한 리폼제품을 제작 판매하여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등 녹색생활 실천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 봉사에 앞장서 왔다.


이번 봉사는 기후변화에 취약한 독거어르신, 한부모 및 장애인 가정 등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그린리더들이 2인 1조 팀을 구성하고 세대를 방문하여 직접 뽁뽁이를 부착해 줄 예정이다.


뽁뽁이는 방안의 창문이나 거실 베란다에 부착하면 내부 에너지 유출을 막아주고 외부 습기와 차가운 공기를 막아주어 난방비 절약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온실가스 감축에도 기여하는 효과가 있다.


그린리더협의체 박종숙 회장은 “어려운 이웃도 돕고 온실가스도 줄일 수 있어 매우 뿌듯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운동 전파 및 어려운 이웃에 봉사하여 발전하는 서구 그린리더협의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like1@naver.com



청강정철호전통예술진흥회 초청, 어린이창극 “별을따다”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2. 14. 13:30 / Category : 생활·교육·행사/행사·축제·체험


사)청강정철호전통예술진흥회 초청, 어린이창극 “별을따다”

- 오는 17일 오후7시 서구 빛고을 국악전수관에서 열려


▲ 빛고을국악전수관 ⓒ외침


광주 서구가 오는 17일 오후7시 빛고을국악전수관에서 사)청강정철호전통예술진흥회 장성지부를 초청하여 어린이창극 ‘별을따다’ 공연을 개최 한다.


이번 제477회 목요열린국악한마당 공연은 주인공 별이를 중심으로 언니 하늘, 친구 하람, 아이들과 선생님, 별 엄마, 하람 엄마가 출연한다. 


엄마 아빠의 이혼으로 7년이나 이모집에 맡겨졌다 돌아온 별이는 엄마 그리고 언니와 함께 지내지만 가족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고 마음의 문을 닫아 버리게 된다.


하지만 악기로 인해 마음을 열게 되는 기회를 갖게 되고 별이의 연주하는 모습을 본 친구 하람도 자신을 불행하다고 생각하지만 용기를 내어 다가간다.


이날 공연을 통해 무한경쟁 속에서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 깨닫지 못한 아이들에게 용기를 주고 어른들의 따뜻한 사랑과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일깨워 주고자 한다.

  

사)청강정철호전통예술진흥회(장성지부)는 2015년 1월1일 창단된 단체로서 중요무형문화재 정철호 선생님의 국악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이어 받아 우리 소리의 멋과 전통을 계승 발전 시키는데 힘쓰는 단체이다.


현재 8세부터 12세까지 여섯명의 국악에 관심 있는 어린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월 봉사공연과 초청 공연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궁금한 사항은 문화체육과 국악전수관(☏350-4557)로 문의하면 된다. 



like1@naver.com



광주시, 지방세 고액․상습 체납자 44명 명단공개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12. 14. 13:25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정치/사회


광주시, 지방세 고액․상습 체납자 44명 명단공개

- 개인 29명 25억원, 법인 15명 18억원등 43억원 


▲ 광주광역시청 ⓒ외침


광주광역시는 2015년도 지방세 고액·상습체납자 44명의 명단을 광주광역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를 통해 14일 공개했다.


시는 지난 5월 명단공개를 위해 체납발생일로부터 1년이 경과한 3000만원 이상 체납자를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소명 및 납부기회를 거쳐 최종 결정했다.


다만, 체납된 지방세가 불복청구 중에 있거나 체납액의 30% 이상 납부자 등은 제외됐다.


지방세 체납자는 개인 29명 25억원, 법인 15명 18억원등 44명 43억원이다. 이중 1억 이하 체납자는 33명, 5억원 이상 체납자는 2명이다.


체납자가 종사하는 업종을 보면 서비스업 17명(39%), 건설업 10명(23%), 도소매업 6명(14%) 순이다.


올해 명단공개자는 지난해 공개자 114명보다 70명 감소하였고, 그 이유는 2014년부터 신규발생자만 공개하는 것으로 공개기준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광주시는 명단공개 후에도 재산변동 상황을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재산은닉 혐의가 있는 경우에는 추적조사를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징수할 계획이다. 


like1@naver.com



외침. 등록번호 : 광주 아 00201 ,등록일 2015-05-22,발행인: 오상용, 편집인:오상용, 연락처 010-3211-0990, 이메일 umcoop@naver.com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염화로 20. 3-508
외침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외침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