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수피아여중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한 인성교육’ 실현

Author : 비회원 / Date : 2015. 11. 24. 16:00 / Category : 생활·교육·행사/교육


광주수피아여중,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한 인성교육’ 실현

▲ 2015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구대회-나이키풋볼리그 왕중왕전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교육청)


광주수피아여자중학교는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전 남 장흥에서 열린 「2015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구대회-나이키풋볼리그 왕중왕전」에 광주광역시 여중부 대표로 참가하였다.

영암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전야제 행사에서는 울리 슈틸리케 현 국가대표 감독, 김종혁 국제심판, 박문성 축구해설위원등과 함께 토크콘서트를 하여 축구를 통한 진로탐색 및 자신의 미래에 대한 설계의 좋은 시간을 가졌으며,  축구공 10개를 받는 행운도 얻었다.  
 
대회 기간 중 장흥토요시장에서 열린 노래자랑에 본교 축구부 전원이 유니폼을 입고 무대 위에 올라가 장기를 선보였으며 상품으로 ‘한우 교환권’을 획득하기도 하였다.

조별 예선에서 2승을 거두어 조2위로 8강에 진출하였으나 포항제철에 경기종료 2분 전에 한 골을 허락하여 0:1로 아쉽게 졌다. 
  
축구반 뿐 아니라 농구반은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경북 상주 에서 열린 2015 전국학교 스포츠클럽 농구대회에 광주광역시 여중부 대표로 출전하여 은메달을 차지하였다. 

학교스포츠클럽이 학교생활에 끼치는 영향은 매우 긍정적이다.  농구반 김◯◯양(3년)은 결손가정 학생으로,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였으나 농구반이라는 울타리가 있어서 농구반 친구들은 물론 학급친구들과도 잘 지내고  있다. 

축구반 김○○양(3년)은 축구활동을 시작하면서 주위 선생님들로부터 “전에는 그렇지 않던 아이가 축구부활동을 하면서 표정이 정말 많이 밝아졌어요.” “적극적인 모습으로 바뀌어 너무 예뻐요” “축구를 하더니 성적도 향상되고 아주 여러모로 좋은 본보기가 되었네요” 등 칭찬이 자자하다.

학교스포츠클럽활동을 통하여 서로 협력하며 함께 하는 팀웍의 중요성을 체득하며  ‘하면 된다’는 긍정의 마인드와  도전정신 길러주는 계기가 되어 학교에 건전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ml1012@naver.com


Tags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외침. 등록번호 : 광주 아 00201 ,등록일 2015-05-22,발행인: 오상용, 편집인:오상용, 연락처 010-3211-0990, 이메일 umcoop@naver.com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염화로 20. 3-508
외침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외침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