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갬코사건 관련, 강운태 전 시장 조속한 검찰 수사 촉구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

Author : 비회원 / Date : 2015. 12. 17. 14:00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정치/사회


광주광역시의회, 갬코사건 관련, 강운태 전 시장 조속한 검찰 수사 촉구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



광주광역시의회 ⓒ외침


광주광역시의회는 17일 갬코사건 관련, 강운태 전 시장 조속한 검찰 수사 촉구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   명   서

갬코사건 관련, 강운태 전 시장 조속한 검찰 수사 촉구


  광주광역시의회는 국제사기로 결론난 3D 입체영상 변환 한미 합작투자법인 ‘갬코’ 사건과 관련 강운태 전 광주시장에 대한 조속한 검찰수사를 촉구한다.  


  최근 갬코대표 김 모씨 항소심 판결에서 이 사업의 실질적 주체는 광주시였고, 강 전 시장이 사실상 최고 의사결정권자였다는 취지로 판시한 사실에 비춰 볼 때 하루속히 검찰수사를 통해 진실여부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  


  그동안 광주시의회는 시작부터 각종 의혹과 사기논란에 휘말려 온 갬코사업에 대한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갬코특위 구성 및 조사, 긴급 현안질문,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해왔다.


  이제 항소심 판결에서도 갬코사건의 실질적 책임이 강 전 시장에게 있다는 취지로 판결한 만큼 투자자금 송금을 둘러싼 강 전 시장의 묵인 및 공모 여부 등 실체적 진실규명을 위해서는 반드시 검찰 수사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또한 윤장현 시장은 진실규명에 적극 협조하기 바라며 100억원이 넘는 혈세를 낭비한 사건 관련자들에 대해서는 구상권 청구와 문책 등 책임 있는 행정적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


2015년 12월 17일 

광주광역시회 의원 일동


ml1012@naver.com


Tags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외침. 등록번호 : 광주 아 00201 ,등록일 2015-05-22,발행인: 오상용, 편집인:오상용, 연락처 010-3211-0990, 이메일 umcoop@naver.com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염화로 20. 3-508
외침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외침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