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봉초등학교 학부모 동아리 회원들과 학생회 임원들

Author : 비회원 / Date : 2015. 11. 24. 02:35 / Category : 생활·교육·행사/교육

"학부모와 학생회가 함께하는 사랑 나눔 봉사활동!" 
- 월봉초등학교 학부모 동아리 회원들과 학생회 임원들

▲ 학부모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봉사활동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교육청)

지난 11월 20일에 월봉초등학교 학부모와 학생회가 함께하는 사랑 나눔 봉사활동이 있었다. 학부모 동아리 회원들의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마련한 사물놀이 공연 및 빛그림 동화 상영과 함께 학생회 임원들과 본교 국악관현악단이 함께 한 행사였다. 

사랑 나눔 봉사활동은 매년 월봉초등학교 학부모 동아리와 학생회에서 추진해 오던 연례행사였으며, 올 해는 학부모와 학생회가 함께하여 더 뜻 깊은 행사였다. 

 학교 텃밭에서 재배한 탐스러운 호박을 한 가득 싣고 학생회 임원들이 정성껏 포장한 선물과 학부모 동아리회에서 준비한 선물들을 한 아름 들고 신창동 소재 원광효도복지센터로 출발하였다. 

복지센터 어르신들께 인사와 함께 신나는 학부모 동아리 사물놀이 연주로 공연이 시작되었다. 어르신들은 사물 장단에 즐겁게 박수치며 흥겨워했다. 곧 이어 학부모 독서 동아리의 빛그림 동화 상영이 이어졌다. 도깨비 이야기에 옛날 어르신들이 아시는 도깨비 이야기를 하시며 즐겁게 이야기를 감상했다. 

학부모 동아리 회원들이 공연이 끝나고 학생회 임원들의 편지 낭송이 시작되었다. 학생회 임원들이 할머니 할아버지를 생각하며 손수 쓴 편지를 읽는 모습을 보시고 어르신들은 너무 기특하고 대견해 했다. 여기 저기에서 ‘그렇지’, ‘좋네’, ‘어쩜 저리 생각이 깊어’라고 추임새를 넣기도 하였다. 

학생회 임원들의 편지 낭송에 이어 본교 국악관현악단의 국악 공연이 시작되었다. 이제는 분위기가 무르익어 일어나서 춤을 추시며 흥겨워하시는 어르신들도 있었다.

마지막으로 준비한 선물을 직접 전해드리고, 학교에서 직접 무공해로 재배한 호박으로 맛있는 음식해서 드시라는 인사도 빠뜨리지 않았다. 작은 준비와 공연에 큰 감동으로 화답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복지센터를 나서는 발걸음이 가벼웠다.


ml1012@naver.com



Tags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외침. 등록번호 : 광주 아 00201 ,등록일 2015-05-22,발행인: 오상용, 편집인:오상용, 연락처 010-3211-0990, 이메일 umcoop@naver.com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염화로 20. 3-508
외침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외침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