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끼를 모아 예술꽃으로 피어나다! - 연극중심의 통합예술로 양동예술꽃마을 축제 열어

Author : 외침 나랑블루 / Date : 2015. 11. 22. 23:48 / Category : 생활·교육·행사/행사·축제·체험


꿈과 끼를 모아 예술꽃으로 피어나다!

- 연극중심의 통합예술로 양동예술꽃마을 축제 열어


▲ 양동예술꽃마을 축제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교육청)


광주양동초등학교는 11월 20일(금) 오후 1시, 광주양동초 강당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양동예술꽃마을 축제를 열었다.


양동예술꽃마을 축제에서는 막을 올리는 첫인사에 이어 난타 연주, 선생님 우리 놀아요, 야! 우리 기차에서 내려, 오늘은 5월 18일, 야, 우리 집짓자! 등의 연극과 퍼포먼스 연극인 디아블로 공연, 동아리연극으로 임금님의 음식투정, 마임극인 구안의 왕따일기 외에도 우쿠렐레 연주와 댄스, 그리고 졸업생 4명이 출연한 한국무용을 공연하였다. 


또한 교정엔 양동 story 결과물인 시화 작품, 예술꽃 방과후학교 활동 누적물인 나의 꿈 기구와 그림, 조형 작품 및 할로인 모자 등의 종이접기 작품 등을 전시하였다. 


그동안 광주양동초등학교는 ‘연극중심의 통합예술을 통한 양동예술꽃마을 프로젝트’를 운영하였다. 


이는 매주 금요일 예술꽃 씨앗학교의 날에, 각 학년 교육연극과 우쿨렐레 동아리, 미술과 음악 실기 수업의 교육과정 연계 수업과 예술꽃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놀이연극, 퍼포먼스연극(고학년), 우쿨렐레, 디자인아트 부서를 운영하였다. 


또한 여름방학 때는 예술꽃마을 연극캠프를 열고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면서 종합적으로 표현해 보는 기회를 갖게 하였으며 학부모, 교직원 대상으로 문화예술적 소양을 높이기 위한 연수와 예술 동아리를 운영하였다.


한편, 광주양동초등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여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는 ‘예술꽃 씨앗학교’로 선정되어 문화예술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문화예술 기초 역량을 강화하여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및 표현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예술적 소양과 감수성을 함양하고, 창의적 끼를 발현시키며 학교생활 만족도와 행복지수를 높였다.


양동예술꽃마을 축제를 본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 저렇게 다양한 재주와 끼가 있는 줄 미처 몰랐는데, 이번 축제를 통해 새삼 무궁무진한 재주와 끼가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평소에 우리 아이가 연극이 재미있고 자신감과 표현력도 많이 향상되었다고 했는데, 오늘 보니 놀라보게 달라진 아이들이 참 자랑스럽고 고맙다.”라고 말했다. 



like1@naver.com


Tags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외침. 등록번호 : 광주 아 00201 ,등록일 2015-05-22,발행인: 오상용, 편집인:오상용, 연락처 010-3211-0990, 이메일 umcoop@naver.com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염화로 20. 3-508
외침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외침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