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경제/종합

농성1동 주민센터 개청식


농성1동 주민센터 개청식

- 주민이 주인이 되어 서구 발전을 견인하는 중심지로 


▲ 농성 1동 주민센터 신축 개청식 (사진제공:광주광역시 서구청)


광주 서구 농성1동주민센터가 2층 회의실에서 22일 오전 11시 신청사 개청식을 가졌다.


이날 개청식에는 임우진 서구청장, 황현택 서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 지역경로당 어르신 및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 풍물놀이패의 지신밟기 공연을 시작으로 테이프 커팅, 경과보고, 청사신축 유공자 감사패 전달, 축사, 청사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농성1동 주민센터 신청사는 서구 상무대로 1189번길 23(농성동)의 노후된 기존 청사를 허물고 총사업비 17억원을 투입해 대지면적 552㎡에 건축연면적 827.26㎡, 지상3층 규모로 신축하였다.


1층에는 민원실, 상담실, 동장실이 2층은 회의실과 중대본부가 3층은 프로그램실 2동과 북카페로 구성됐다.

  

옥상은 친환경 휴식공간으로 건축되었고 18대의 주차면을 확보하여 이용주민의 편익도 고려하였다.


지난 8월 31일부터 신청사로 이전하여 업무를 시작했으며, 관내 지역 4천2백여 세대, 8천7백여 명의 주민에게 신속하고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농성1동주민센터 신축으로 농성1동 주민들의 위상이 강화되고 ‘주민이 주인’ 되는 프로그램 운영 등 참여자치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ike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