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창! 문화의 창!’ 2015년 NICAF, 제31회 대한민국남부현대미술제, 광주국제현대미술전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6. 28. 06:52 / Category : 문화·예술·스포츠/문화·예술


‘아시아의 창! 문화의 창!’

2015년 NICAF, 제31회 대한민국남부현대미술제, 광주국제현대미술전


▲ 광주국제현대미술전 ⓒ외침


광주유니버시아드 공식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광주국제현대미술전이 6월 27일부터 7월 15일까지(19일동안) 비엔날레 전시관에서 열린다.


(사)대한민국남부현대미술협회 광주지회, 광주시립미술관 공동주최, 광주국제현대미술전 조직위원회 주관하여 개최된다.

 

25개국 약 515여명의 국내외 현대 미술 작가들이 참여하는 단일전시로되는 최대한 참가규모의 국제 전시행사이다. 


▲ 광주국제현대미술전 ⓒ외침


▲ 광주국제현대미술전, 이승하(LEE Seung Ha) ⓒ외침


▲ 광주국제현대미술전, 성유진 ⓒ외침


비엔날레 본전시관은 1,2,3,4관이며, 유니버시아드 일정에 맞춰 5관에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특별전시가 계획되어 있다.


개막행사에는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박주선 국회의원 , 서영진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 조진호 시립미술관장, 광주국제현대미술전 조직위 등 현대미술관계자들, 작가, 시민들이 참여하였다.


또한 많은 나라가 작품을 한꺼번에 전시하는 것은 기네스북에 등재를 할 규모로 조만간 기네스북으로 부터 심사받을 예정이다.


▲ 광주국제현대미술전, 개막식 ⓒ외침


유익학 광주국제현대미술전 조직위원장은 “광주라 하면 5.18민주화운동과 더불어 예술도시”라 하며, “광주현대미술전이 우리 전통예술을 세계의 맞는 현대미술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다”라 했다.


또한 “세계적인 경제, 사회, 문화의 중심이 되는 동북아시아의 지렛대에서 세계적 도시를 지양하는 데 광주현대미술전이 초석이 되길 바란다”라 했다.


허종화 사단법인 남부현대미술협회 이사장은 “비엔날레가 열리는 광주현대미술의 동력을 쉼 없이 폭발할 수 있는 것은 광주가 명실공히 현대미술의 메카이며 선배들의 헌신적인 노력이다”라 했다.


아울러 “좋은 전시작품을 만날 수 있게 기회를 준 출품작가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다시 한번 기대해본다”라 했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다들 메르스에 뚫렸어도 시민들 여러분들이 행정과 보건당국을 믿고 함께 해주셔서 광주는 메르스로부터 청청하다”며 시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먼저 했다.


또한 “이번 여러 가지 행사와 U대회를 통해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새로운 활력과 희망을 주고 아울러 국가의 체면도 세울 수 있는 것은 오직 시민 여러분이 함께 해주실 때 가능하다”며 광주에서 펼쳐지고 있는 모든 행사에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아울러 “광주시민들이 이 미술전을 정말 많이 즐기고 누렸으면 좋겠다”고 했다. 


박주선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현대미술전은 U대회 성공을 예약하는, 광주 예술혼을 드높이는, 광주의 명성을 세계에 알리는 절호의 기회에 개최되는, 정말 중체한 행사라고 생각한다”라 했다.


장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은 “광주에서 세계적인 대학생들의 축제인 유니버시아드 거기에 맞춘 국제현대미술전은 광주 청소년, 학생들에게 굉장히 소중하고 큰 경험이 되고 도전이 되어서 우리 학생들이 체육분야나 예술분야, 어느 분야에서든지 자기 꿈과 희망을 키우고 새로운 희망을 가지고 도전하는 계기라 될 것이 믿는다”라며 “정말 우리 학생들에게 기쁨이고 좋은기회다”라 했다.


▲ 광주국제현대미술전, 개막식 ⓒ외침


▲ 광주국제현대미술전, 개막식 ⓒ외침


▲ 광주국제현대미술전, 개막식 ⓒ외침


▲ 광주국제현대미술전, 개막식 ⓒ외침


▲ 광주국제현대미술전, 개막식 ⓒ외침


▲ 광주국제현대미술전, 개막식 ⓒ외침


▲ 광주국제현대미술전, 개막식 ⓒ외침


▲ 광주국제현대미술전, 개막식 ⓒ외침


▲ 광주국제현대미술전, 개막식 ⓒ외침



like1@naver.com



Blog Information

- 지역의 정치,사회,문화,생활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외침' 인터넷 뉴스신문 - 다양한 기사와 내용으로 찾아가겠습니다.

Calendar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외침. 등록번호 : 광주 아 00201 ,등록일 2015-05-22,발행인: 오상용, 편집인:오상용, 연락처 010-3211-0990, 이메일 umcoop@naver.com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염화로 20. 3-508
외침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외침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