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교육청 - 시교육청 메르스 현장 점검, 광주대성초, 발열검사 현장 - 광주백운초병설유치원, 잊혀져가는 우리 명절 ‘단오 한마당’ - 광주문산초병설유치원, 나눔교육을 통한 보석..

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6. 18. 06:56 / Category : 생활·교육·행사/교육


광주광역시 교육청

- 시교육청 메르스 현장 점검, 광주대성초, 발열검사 현장

- 광주백운초병설유치원, 잊혀져가는 우리 명절 ‘단오 한마당’

- 광주문산초병설유치원, 나눔교육을 통한 보석처럼 빛나는 아름다운 마음밭 가꾸기




 메르스 예방 현장 점검

- 시교육청 광주대성초,  발열검사 현장 찾아


▲ 시교육청 광주대성초, 발열검사 현장(사진출처:광주광역시 교육청)


17일(수) 오전 8시 30분 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 메르스 비상대책반은 광주대성초등학교의 발열확인 현장과 업무추진 현황을 점검하였다.


이날 장휘국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메르스 비상대책반을 중심으로 학교 및 시 방역당국과의 공조,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예방활동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일선학교의 메르스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광주백운초병설유치원, 잊혀져가는 우리 명절 ‘단오 한마당’

- 인성 및 전통문화 프로그램 


▲ 시교육청 광주대성초, 발열검사 현장(사진출처:광주광역시 교육청)


16일 광주백운초병설유치원은 창포물에 머리 감던 단오날의 세시풍속 “단오 한마당”을 실시하였다.


유아들이 가정에서 미리 한복을 입고 등원하여 음력 5월5일 단오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전날 미리 만들어 놓은 부채를 들고 친구들과 한껏 한복 맵시를 뽐내고, 씨름, 그네타기, 부채질 해주기 등 전통놀이를 통하여 즐겁고 신나는 하루를 보내며 더위 맞이를 하였다. 


또한 단오 음식인 수리취떡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집안일이 둥글둥글 수레바퀴처럼 돌아가라는 떡의 의미를 알아보고, 학교 뒤뜰을 산책하며 따온 살구를 과학영역에서 미리 관찰해보고 수리취떡과 함께 간식으로 먹어보면서 생활 속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우리 문화를 존중하고 즐기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문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서로 돕고 배려하는『나눔교육』실시

- 나눔교육을 통한 보석처럼 빛나는 아름다운 마음밭 가꾸기


▲ 시교육청 광주대성초, 발열검사 현장(사진출처:광주광역시 교육청)


6월 3일, 10일, 17일 문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하여 유아들을 대상으로 ‘나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핵가족 및 맞벌이 가정의 증가, 대중매체의 발달 등으로 대인관계 경험이 부족한 유아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서로 돕고 배려하는 태도를 형성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나눔교육에서는 사람들의 다양한 직업을 알아보고 서로 돕는 동네 사람들에 관한 재미있는 동화도 들었다. 이를 통해 유아들은 우리가 주변 사람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나눔의 의미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유아들은 주변의 작은 것부터 서로 나눌 수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또한 나눔교육 후 친구를 사랑하고 돕는 사랑의 열매 나눔 어린이 임명장도 수여하였다.


또한 이번 25일에는 가정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수집하여 친구들과 나누는 경제한마당을 실시 할 예정이다.

Blog Information

- 지역의 정치,사회,문화,생활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외침' 인터넷 뉴스신문 - 다양한 기사와 내용으로 찾아가겠습니다.

Calendar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외침. 등록번호 : 광주 아 00201 ,등록일 2015-05-22,발행인: 오상용, 편집인:오상용, 연락처 010-3211-0990, 이메일 umcoop@naver.com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염화로 20. 3-508
외침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외침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