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 나랑블루 / Date : 2015. 6. 16. 05:17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정치/사회
31만 서구민,‘나부터 기초질서지키기’나서
- 자율 실천서약 캠페인 시작으로 하계U대회 붐조성 및 범시민운동 확산
▲ 서구민 나부터 기초질서지키기 (사진제공:광주광역시 서구청)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광주광역시 서구가 솔선수범!!!
광주 서구 지역에 개․폐회식이 개최되는 월드컵경기장과 선수촌을 비롯해 U대회 관련 주요시설들이 집중되어 있고, 불법광고물이나 불법주정차 등 각종 문제들이 개선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의식전환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한 달 동안 기초질서 지키기 범시민 운동을 실시한다.
지난 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1만 서구민을 대상으로 ‘나부터 기초질서지키기’ 자율실천 서약캠페인을 시작으로 기초질서 지키기 범시민운동에 나선다.
아울러, 언제나 미소로 인사하기, 길 안내 등 도움주기를 즐겨하기, 손님의 불편함을 두고 보지 않기, 교통질서 지키기, 쓰레기 버리지 않기 등을 기초질서 5대 실천덕목으로 선정했다.
우선, 기초질서 참여분위기와 하계U대회 붐 조성을 위해 공무원, 주민 등을 대상으로 실천서약 캠페인을 펼친다.
1단계로 구청 1층 로비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구청 방문 민원인과 전 직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나부터 기초질서지키기’ 솔선수범을 다짐하는 실천서약을 받는다.
또, 다음달 1일까지 매일 관내 18개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면서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과 주민, 자생단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약캠페인을 전개한다.
2단계로 유관기관 및 자생단체에 5대 실천덕목을 자율 추진하고, 3단계로 31만 서구민이 동참하는 범시민 운동으로 확산시켜나갈 계획이다.
또, 100명 이상 구민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시 사전행사로 서구민 5대덕목 실천 결의대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전 부서에 협조요청을 한 상황이다.
이와 더불어 18개 동주민센터와 구청 건물 외벽에는 ‘다정다감 광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등 2015 광주하계U대회 붐 조성을 위한 내용의 현수막을 게첨하고, 관내 숙박업소, 경기장 주변 음식점, 공중화장실, 다중집합장소에 U대회 관련 스티커를 부착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내가 먼저 지켜야 한다는 시민의식이 미흡해 기초질서가 잘 지켜지지 않는 실정이다”며, “공직자가 앞장서서 기초질서를 지키고 이를 범시민운동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like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