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제석초등학교,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 실시

Author : 외침 나랑블루 / Date : 2015. 11. 24. 03:02 / Category : 정치·사회·경제/종합

광주제석초등학교,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 실시


▲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교육청)


광주제석초등학교는 지역의 소외계층 시설을 방문해 11월 19일(목)~20일(금)에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교직원과 학생들이 빵 400개와 음료 250개를 노인 시설과 아동보호시설에 전달하였다. 


사랑의 빵 나눔을 위해 교직원들은 제빵학원에서 교육을 받고 직접 빵(모카번)을 만들어 학생회 학생들과 함께 포장하였다. 교직원과 학생들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빵과 음료는 지역의 노인 시설 2곳(아석수성경로당, 제석경로당)과 아동보호시설 1곳(신애원)에 전달하였다.  


시설의 어르신과 아동들은 직접 만든 빵을 들고 방문한 교직원과 학생들의 손을 꼭 부여잡고 감사와 감동의 마음을 전했다. 제석초는 반딧불이 봉사단을 구성해 연중 주기적으로 교직원과 학생들이 소외된 이웃들을 방문해 발마사지, 먹거리 전달, 위문 공연 등으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특별히 이번 봉사활동은 마을교육공동협의체 구축을 통해 지역유관기관 및 시민단체와 연대하여 기부 시설을 선정하였다. 본교는 평소에도 지역사회와 교육네트워크 구축에 노력하면서 다양한 지역사회 행사와 학교교육행사에 지역민과 소통하고 있다.


like1@naver.com


Tags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외침. 등록번호 : 광주 아 00201 ,등록일 2015-05-22,발행인: 오상용, 편집인:오상용, 연락처 010-3211-0990, 이메일 umcoop@naver.com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염화로 20. 3-508
외침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외침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