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인성고, 따뜻한 아랫목을 나누는 사랑의 연탄 나눔

Author : 비회원 / Date : 2015. 11. 24. 02:26 / Category : 생활·교육·행사/교육


광주인성고, 따뜻한 아랫목을 나누는 사랑의 연탄 나눔 

- “연탄처럼 이어 붙는 나눔의 열기”


▲ 사랑의연탄, 김치나눔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교육청)

광주인성고등학교의 재학생들과 동문들이 지난 20일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벌여 따스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이 봉사활동은 ‘사랑나눔-i’ 동아리에서 주축이 되어 진행한 행사로,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고 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동문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웃 사랑의 나눔 활동이 그 규모에서 더욱 확장되어 그 의미가 더 깊었다. 

올해는 양동, 광천동, 월산동 일대의 독거 노인과 기초수급 가정 20세대에 총 6,000장의 연탄과 생필품, 그리고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번에 나눈 연탄과 생필품은 광주인성고등학교가 스무해 전부터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사랑의 빨간 돼지저금통’ 모금과 동문들의 지원으로 마련하였으며, 김장김치는 동문의 지원으로 이루어졌다.

 ▲ 사랑의연탄, 김치나눔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교육청)

사랑나눔-i 동아리 지도교사인 송용석 교사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학교의 지원 속에서 우리 동아리의 봉사 활동이 꾸준히 이어졌는데, 마치 밑연탄의 불길이 윗연탄으로 옮겨 붙는 것처럼 동아리 차원에서 전 학년으로 확대되고, 동문들의 개인적 참여에서 동문회 차원의 참여로 이어지면서 봉사활동이 더욱 풍성해지고, 이웃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고맙고, 무척 가슴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에 ‘사랑나눔-i’는 우리시 교육청으로부터 우수 동아리로 선정되어 상을 수상하기도 하는 등 지역 사회에서 봉사활동의 모범의 자리매김하고 있는 광주인성고의 봉사활동. 나눔의 밑불이 어려운 가정들의 구들에 온기를 불어 넣는 겨울은 상상만으로도 행복하다. 

ml1012@naver.com


Tags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외침. 등록번호 : 광주 아 00201 ,등록일 2015-05-22,발행인: 오상용, 편집인:오상용, 연락처 010-3211-0990, 이메일 umcoop@naver.com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염화로 20. 3-508
외침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외침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