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경제/정치/사회

첨단고 - 첨단2동 주민센터 마을교육 행정협의회 협약서 체결


첨단고 - 첨단2동 주민센터 마을교육 행정협의회 협약서 체결

- 지역사회와 유관기관 연계한 인재 양성 ! 

- 학교 통학 진입(도)로 등 안전하고 쾌적한 지역사회 교육환경 조성

- 학교폭력 및 지역 치안 예방 등 협력체계 구축으로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


▲ 첨단고 - 첨단2동 주민센터 마을교육 행정협의회 협약서 체결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교육청)


첨단고등학교는 11월 5일 첨단2동 주민센터와 교육행정의 상호협력과 공동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학교교육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첨단2동 주민센터와 지역을 관할하는 첨단지구대, 첨단119안전센터, 광산구청소년성문화센터 장 등을 위촉하여 첨단고등학교 마을교육 행정협의회를 구성, 협약서를 제정하고 매년 회의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마을교육행정협의회 업무 협약 주요내용을 보면 지역사회와 유관기관 등과 연계한 인재양성에 관한 사항, 학교 교육여건 향상과 교육 유해 환경 개선에 관한 사항을 위해 공동 노력할 방침이다.


아울러 학교 진입 통학로의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학생 등․하굣길 안전지도 및 캠페인 활동, 학교폭력 및 치안 예방, 화재 예방 및 소방교육, 학생 진로체험 지원 등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우리 학생에게 행복한 생활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교육발전을 위한 사업을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이계두 첨단2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을을 배움터로 아이들을 함께 키우고,  성장시키기 위한 지역사회 인재양성,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다양한 재능기부, 교육 인프라 공유 등 마을교육 발전을 위해 적극 앞장서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단고등학교 전상훈 교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문화의 중추적 역할자인 학교와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으로 좀 더 진지하고 심도있게 지역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부분을 함께 고민함으로써 쾌적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교육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ike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