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경제/종합

서구, 전시채혈훈련으로 헌혈 및 장기 기증 등록 행사 -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


서구, 전시채혈훈련으로 헌혈 및 장기 기증 등록 행사 

 -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

 - 서구청 공직자 및 주민을 대상으로 헌혈 및 장기 등 기증 등록 행사 열려


▲ 광주광역시 서구청 ⓒ외침


광주 서구가 공직자와 주민을 대상으로 ‘헌혈 및 장기 기증 등록행사’를 개최한다.


13일 서구에 따르면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 혈액원과 공동으로 헌혈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2015 을지연습기간 중 전시채혈훈련으로 실시되어 전시혈액수급 상황을 대비하고 동시에 소중한 생명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 추진된다.


헌혈은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이면서 남자는 50kg 이상, 여자는 45kg 이상이어야 하며,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장기 등 기증 희망신청은 만 20세 이상부터이며, 현장에서 등록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헌혈을 할 수 없는 자는 ▲감염병 및 기타 질병을 앓고 있는 경우▲최근에 약물복용 및 주사를 맞은 경우 ▲특별한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등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혈액과 장기는 인공으로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우리의 작은 관심이 귀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며 “이번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like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