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교육·행사/교육

동부교육지원청, 청소년 자원봉사 및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교육협력 협약 체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1. 30. 21:58


동부교육지원청, 청소년 자원봉사 및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교육협력 협약 체결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북구종합자원봉사센터 간 MOU 체결

- 학생들 스스로 봉사하고 꿈을 찾아가는 다양한 활동 제공 기대


▲  청소년 자원봉사 및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교육협력 협약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교육청)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과 북구종합자원봉사센터는 11월 30일(월) ‘청소년 자원봉사 및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교육지원청과 지역 유관기관이 연계하여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자원봉사 활동을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자유학기제와 관련하여 진로직업 체험 활동에 필요한 프로그램 및 체험 지원 인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앞으로 두 기관은 자원봉사 및 진로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함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다양한 활동에 필요한 인적, 물적 자원을 상호 공유하며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자원봉사 및 진로체험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모집하여 실제적인 양질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윤혜숙 교육장은 “개인주의가 팽배한 현대 사회에서 학업으로 늘 바쁜 학생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배우고 올바른 인성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진로직업 체험 활동에 필요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인력을 확보하여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인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나아가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안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l10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