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경제/경제

저신용자 등 소외계층에 상담부터 지원까지 원스톱 맞춤형 금융서비스

나랑블루 2015. 11. 20. 20:48


저신용자 등 소외계층에 상담부터 지원까지 원스톱 맞춤형 금융서비스 

- 광주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문 열어


▲ 광주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사진제공:광주광역시)


저신용자 등 소외계층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할 ‘광주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20일 개소식을 열었다.

※ 광주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5가 127(우리종합금융 6층)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윤장현 광주광역시장과 임종룡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광주시와 금융위원회 간 통합지원센터의 성공적인 운영과 서민금융 지원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센터 상담창구를 찾아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서민금융 실태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광주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서민금융 지역 네트워크 구축의 하나로, 경기도 부천과 대전시에 이어 전국에서 3번째로 설치됐다.

 

센터는 수요자에게 저리자금․채무조정․일자리 등을 지원하며, 원스톱으로 종합상담부터 심사, 지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주요 서민금융 유관 기관이 참여하고, 전산시스템도 구축했다.

※ 신용회복위원회, 미소금융재단(KB미소금융재단), 한국자산관리공사(국민행복기금)


서민금융과 일자리 연계를 위해 신용회복위원회 직업상담사가 상주하고, 햇살론 관련 상담․대출을 위해 대한저축은행도 참여했다. 

※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광주시 복지담당과 유선연계 지원체제도 구축


■ 기관별 처리 업무

신용회복위원회  • 채무조정, 신용관리 교육, 일자리 안내 등

미소금융재단    • 창업‧운영자금 대출‧상담

대한저축은행    • 현장대출 지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 바꿔드림론, 소액대출‧상담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어렵고 힘든 시민들께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안내하고, 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한 센터인 만큼, 고단한 삶에 힘들어하는 모든 분들의 손발이 되어 소중한 꿈과 희망을 지켜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like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