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경제/종합

시교육청, 수능 이후 청소년 선도·보호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진행!

나랑블루 2015. 11. 16. 11:26


시교육청, 수능 이후 청소년 선도·보호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진행!

- 단 1명의 아이라도 상처받지 않도록 공동의 지혜 모아 



▲ 청소년 선도·보호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에서는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후 고3 학생들에게 학교와 가정의 관심과 보살핌이 특별하게 필요한 시기임을 강조하며  학생 교외 생활지도 유관기관 합동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수능이후 실시한 캠페인은 광주광역시교육청과 광주광역시청, 광주지방경찰청 및 동부경찰서, 청소년 관련 단체 100여명이 광주우체국 앞에 집결하여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폭력 및 탈선 예방을 다짐하며 충장로 일대 가두 행진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번 캠페인에는 ‘청소년은 우리의 미래입니다. 『청소년 여러분 사랑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하는 한편, 수능 후 청소년들의 심리적인 해방감에 따른 비행과 탈선을 사전에 예방하고 범사회적 청소년 선도 분위기를 조성해 주변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장휘국 교육감은 “미래의 주인인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가자”며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하였으며,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안전한 광주를 위해 유관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like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