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교육·행사/교육

2015 꿈키움 멘토-멘티 ‘꿈드림’DAY 개최

나랑블루 2015. 10. 26. 00:01


2015 꿈키움 멘토-멘티 ‘꿈드림’DAY 개최

-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2015년 꿈키움 멘토 멘티 꿈드림DAY개최


▲ 멘토와 멘티가 만나, 꿈을 드리는날 . 꿈드림데이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교육청)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광산Wee센터는 24일(토)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꿈드림 DAY’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꿈키움 멘토와 멘티 총31명이 참석해  꿈 컵케이크 만들기, 뮤지컬 등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늘 참가한 수완고등학교 박○○ 학생은 “멘티와의 만남을 통해  앞으로 흔들리지 않고 계속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은 것 같다.”고 말하며 “오늘 멘토와 함께하는 체험을 통해 더욱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염옥의 과장은 “학업중단 위기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꿈키움 멘토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중단을 적극적으로 예방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신에 대하여 더욱 소중하게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멘토와 멘티가 만나, 꿈을 드리는날 . 꿈드림데이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교육청)


한편 꿈키움 멘토단은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자신의 경험담과 조언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학업을 계속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며 다양한 분야의 직장인과 상담 관련 전공의 대학생, 청소년 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돼 있다.


like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