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경제/정치/사회

서구, 지역발전자문위원회 분과회의 개최

나랑블루 2015. 9. 8. 23:29


서구, 지역발전자문위원회 분과회의 개최 

- 자치․복지공동체 실현 및 명품도시 육성 등 구정 전반에 대한 자문

- 5개 분과위원회 운영, 구정현안 등 실질적인 문제 해결 기대


▲ 광주광역시 서구청 ⓒ외침

 

광주 서구가 9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지역발전 자문위원, 관계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 3층 상황실에서 지역발전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지혜를 모으기 위해 지역발전자문위원회 분과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자치행정․보건복지․경제문화․환경녹지․도시안전 등 5개 분과로 나누어 진행되며 민선6기 1년을 평가하고 2년차 추진방향과 과제 그리고 구정 각 분야별 현안사항 및 주요 시책사업 등에 대한 19개의 과제를 심도 있게 논의하여 구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지역발전자문위원회는 민선6기 서구가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 개발과 미래비전 발굴 등 구정 전반에 대한 기획과 자문, 컨설팅을 통해 한 차원 높게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서구는 지역발전자문위원회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전체회의 보다는 분과회의 중심으로 운영하여, 각종 정책입안과 주요사업 추진 및 현안사항 발생시 자문위원의 전공분야와 구정을 연계해 문제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발전자문위원회가 함께하는 주민자치 살맛나는 으뜸서구 구현을 위한 정책자문기구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지역발전 자문위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ike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