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교육·행사/교육
광주동운초등학교, 2015년 1학기 문화유산 창의체험학교 워크숍 실시
나랑블루
2015. 7. 31. 03:38
광주동운초등학교, 2015년 1학기 문화유산 창의체험학교 워크숍 실시
▲ 광주동운초등학교, 2015년 1학기 문화유산 창의체험학교 워크숍 실시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교육청)
광주동운초등학교는 7월 24일(금) 14시부터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2015년 1학기 문화유산 창의체험학교 워크숍을 실시하여 상반기 운영실적, 운영 반성 및 2학기 운영 재구상에 대해 협의하였으며, 광주 동초등학교 충효분교 답사를 통해 문화유산 활용교육 사례 연수를 진행 후 전북 순창군 강천사에 있는 문화재들을 답사하였다.
광주동운초에서는 1학기 동안 문화유산교육 주제프로젝트 연수, 한지공예체험 연수, 강강술래 체험 등의 연수가 교직원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도장떡 체험, 강강술래 체험, 의병체험활동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들 또한 실시되었다.
뿐만 아니라 충효분교 및 강천사 문화재 답사를 통해 학교 주변의 다양한 가사 문화권 문화재를 활용한 문화유산 탐방 및 역사 체험 프로그램들을 알게 되었고, 이를 통해 2학기 문화유산 창의체험학교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본교 문화유산 창의체험학교 프로젝트 담당 교사는 “1학기 운영 결과와 충효분교 및 문화재 답사를 통해 2학기에도 즐겁고 다양한 문화유산교육이 이루어져, 학생들이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에 대해 자긍심을 기르고 전통 문화유산을 보존하여 세계 속에서 널리 알리려는 마음을 함양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like1@naver.com